해외여행정보

여자끼리 해외여행 갈 땐 피해야 할 국가, 치안 안좋은 나라 모음

미디어강사 헤이즐 2023. 7. 24. 07:30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자끼리 해외여행 갈 계획이 있는 분들이라면 오늘 글을 주목하세요.
되도록이면 피해야 할 국가, 치안 안좋은 나라를 소개합니다.


사진출처 : 온라인 커뮤니티

1. 인도

'태어난김에 세계일주2'에서 방송인 기안84님이 인도여행을 다녀오면서, 인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방송만 보면, 나도 한번쯤 가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 수 도 있을텐데요. 인도는 21분마다 성범죄 사건이 발생한다고 할 정도로 여성 인권 문제가 심각합니다.

인도 여성들의 의상을 보면 전신을 가리고 있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렇기 때문에 짧고 달라붙는 옷, 노출이 많은 곳들을 입으면 시선이 집중될 수 있어요. 인도 여행을 가고 싶다면, 되도록 여자분들끼리 가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료출처 : YTN뉴스

2. 베네수엘라

경제적으로 매우 빈곤하다보니 시위와 약탈, 폭동 등이 자주 일어나는 나라입니다.
무장 갱단이 장악을 하고 있기 때문에 최근에는 살인율까지 높아지고 있다고 하니 되도록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출처 : 유튜브 쏘이 soy The world

3. 이집트

살면서 꼭 한번 보고 싶은 피라미드, 스핑크스 등 멋진 문화를 가진 이집트는 많은 분들에게 사랑받는 명소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관광객들을 대상으로한 성범죄가 자주 일어나면서 치안 안좋은 나라로 자주 거론되고 있습니다.

한 유튜버가 피라미드 추어를 갔을 때에는 남자들이 무리를 지어 쫓아오는 장면이 올라오기도 했습니다. 거절을 하더라도 강제적인 모습에 많은 사람들이 걱정 어린 시선과 경악스럽다는 표현까지 쓰기도 했습니다.

728x90

4. 남아프리카 공화국

세계 최악의 범죄율을 자랑하는 도시로, 인종차별에 대한 범죄도 상당히 많은 나라에요.
특히 요하네스버그, 케이프타운 등 대도시에서는 범죄 발생율이 높으니 조심하세요.

 


5. 북한

우리가 직접 갈 수는 없지만, 북한의 치안은 그리 좋지 않은 것으로 알려져 있어요.
범죄에 대한 통계치는 잡히지 않지만 쥐도새도 모르게 살아질 수 있는 특수한 환경들이 많죠.

북한으로 입국하는 길은 중국 또는 러시아로 알려져 있는데요.
외국인 여행객들에게도 통제와 감시가 엄격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 외에 치안 안좋은 나라로 알려져 있는 곳은 브라질, 아프가니스타, 케냐, 멕시코, 가나 등이 있습니다. 
한국 사람들이 많이 여행을 가는 필리핀이나 베트남에서도 위험 국가가 있으니 조심하세요.

건강하고 안전한 해외여행이 되길 바랍니다.

다음 해외여행 리뷰로는 '치안 좋은 나라'에 대한 소개도 가지고 오도록 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